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명릉 라는것에 관하여

by 마리뀨 2020. 10. 19.

하잉:-]먀리크 이에용.또한번 마이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오.:-ㅁ날씨가 맑은게 매우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엇 하시면서 보냈나요? :ㅇ이번에 논의할 메인은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쥬. 가봅시다 :-)

align: center;"> 아하!! 근데 저두요 #명릉 #명릉(숙종과 인현왕후 ‧ 인원왕후) #명릉도 가 무엇인지 가끔가다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검색에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그람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이웃님들의 관심에 힘입어서자, 시작해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명릉이지요.이 포스팅이 생각해보면 공허한 누군가에게, 그리고 어쩌면 인생을 믿지않으려고 고심하는 당신에게 살아야만할 확고한 관념을 드릴 수 있길 매우 기원합니다.예컨데 이런 상상이 든 적 있을까요?도대체 지금 뭘 위하며 살아가지?요즘, 이슈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명릉이에요.어렵게 생각하실 수있지만 통상적으로 자주들 문의하시는 내용이죠.기분좋은 햇살을 감상하며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없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배불리 먹고 적당한 이곳에서 블로깅 하는것은 요즘의 행복이랑께요오늘도 먀리큐 포스팅에서 높은 퀄리티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조선 제19대 왕 숙종(肅宗 1661~1720, 재위 1674~1720)과 첫 번째 계비 인현왕후(仁顯王后) 민씨(1667~1701), 두 번째 계비 인원왕후(仁元王后) 김씨(1687~1757) 세 사람의 무덤입니다.
5개의 조선 왕릉(경릉·창릉·명릉·익릉·홍릉)으로 이루어진 서오릉(西五陵, 사적 제198호) 중 하나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 산30-1번지에 있습니다.
숙종과 인현왕후의 능이 쌍릉으로 나란히 놓여 있고, 인원왕후의 능은 다른 쪽 언덕에 단릉(單陵)으로 모셔져 있는 동원이강릉(同原異岡陵) 형식입니다.
동원이강릉의 오른쪽 언덕을 왕이 차지하는 일반적인 왕릉과는 달리 가장 낮은 서열의 인원왕후가 가장 높은 자리인 오른쪽 언덕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명릉은 숙종의 명에 의해 능역 조성에 드는 인력과 경비를 절감하여 부장품을 줄이고, 석물의 치수도 실물크기에 가깝게 하는 등 간소하게 조성되었는데 이는 이후 왕릉의 형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봉분에는 병풍석을 두르지 않았으며, 팔각 장명등도 사각으로 바뀌었다.
쌍릉의 두 봉분을 감싸고 난간석이 둘러져 있으며, 난간석에는 방위표시를 하는 문자를 새겼다.
봉분 주위에 상석 각 1좌, 망주석 1쌍,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2쌍이 있고, 봉분 아랫단에 문인석·석마(石馬) 각 1쌍과 장명등, 가장 밑단에 무인석·석마 각 1쌍이 있습니다.
 인원왕후의 능도 쌍릉과 같은 양식으로 조성되었다.

;"> 이번 주제는 명릉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명릉(숙종과 인현왕후 ‧ 인원왕후)도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기억해주세요. 명릉도 마리큐 올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바이~